효성요양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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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업실 프로그램환자와 환자가족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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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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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요양병원 의료만족도 조사 결과
저희 효성요양병원은 환자 및 보호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의료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의료서비스 만족도 조사 목적 및 과정

목적 1. 환자와 보호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서비스 질 향상
2. 의료진 및 직원 서비스 태도 개선
3. 환자 중심 의료 환경 조성
4. 병원 운영 및 정책 개선 자료 확보
과정 1.계획수립→조사대상,항목,방법설정
2.조사실시→설문지,면담,온라인등으로의견수집
3.결과분석→문제점·강점파악
4.개선실행→개선안마련및반영
5.피드백제공→환자및직원에게결과공유

2025년 의료만족도 조사

  • 조사기간:2025년1월~2월말
  • 조사대상:환자및보호자(261명)
  • 조사기관:효성요양병원사회사업실
  • 신뢰도:93%
1. 주요 평가 결과
항목 평가 내용 배점
전반적 만족도 높은평가 의료진 및 병원 직원의 서비스 95.7
낮은평가 급식 서비스 88.1
행정서비스만족도 높은평가 청결하고 쾌적한 느낌을 준다 96.2
낮은평가 주차하기가 편리하다 84
의료 서비스 만족도 높은평가 간호사는 전문적이고 친절하였다 97.3
낮은평가 입원생활 안내에 대한 자세한 설명 94.3
기타의견 높은평가 병원의 청결함, 면회 편의성, 직원 친절도 95
낮은평가 주차 공간 부족, 급식 관련 84
2. 병원의 개선 노력(2024년)
급식 서비스 개선
24년03월부터 급식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모니터링을 통하여 급식질을 개선하였고 이의 결과를 가지고 전 직원 대상으로 급식질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였습니다
주차 문제 개선
장례식장 주차장 문제는 장기적인 문제임과 주로 야간시간대 조문객이 있어 주간 주차시 공간이 부족할때 주차관리인이 주차에 도움을 드릴수 있도록 하겠으며, 다수의 직원 차량을 외부 주차장으로 이동하는 방안을 구성토록 하겠습니다.
화장실 위생문제 및 소모품 보급
병원내 전담 청소 인력을 배치하여 화장실을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소독하고 있으며 청소인력외 요양보호사분들이 수시로 점검하고, 매일 정해진 시간마다 위생점검표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청결상태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소모품 보급 또한 총무과에서 린넨 및 소모품 재고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보급하는 시스템을 정립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환자들의 위생과 편의를 보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입원 안내 강화
입원상담시 원무과와 입원후 각 병동 및 사회복지사를 통하여 상세한 입원생활에 대한 안내를 드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효성요양병원은 매년 조사 결과를 토대로 환자와 보호자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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